에너지정보문화재단, ‘그린액션’실천 캠페인 시행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대표 윤기돈 상임이사)은 다음달 14일까지 ‘나와 지구, 모두를 위한 에너지전환! 그린액션!’ 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들이 에너지전환에 대해 이해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happybean.naver.com)을 통해 진행된다. 개인이 실천 가능한 ‘그린액션’이 무엇인지 체험해보고, 기업을 비롯해 각계에서 노력해야 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앞으로의 ‘그린액션’에 대한 실천을 다짐해보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각 단계별로 네티즌들이 적립한 기금을 모아 취약계층을 돕는 에너지 지원 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대한 영상, 카드뉴스 등의 콘텐츠와 설문조사 이벤트를 에너지정보소통센터(www.etrans.or.kr) 에 함께 제공한다.

윤기돈 에너지정보문화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캠페인으로 기후위기 심각성과 에너지전환의 필요성에 대해서 깊게 고민해 보고, 일상에서의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 스스로가 에너지를 만들고 이용하는 주체라는 인식을 터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특히 미래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oskymoon@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