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SK매직, 4in1 기능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

SK매직(대표 류권주)이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사진)을 20일 출시했다.

이는 전자레인지·오븐·에어프라이어 기능에 레인지그릴을 추가한 복합제품. 가정에서도 연기, 냄새 걱정 없이 바비큐 등 그릴요리까지 즐길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광파그릴은 원적외선과 광파그릴 히터가 함께 만들어낸 강력한 열풍이 오븐 내 열기를 순환시켜 음식의 겉과 속을 고르고 빠르게 익혀 음식 고유의 맛을 살리고 풍미는 더한다. 여기에 일반 오븐과 달리 360도 회전 턴테이블을 적용해 요리의 모든 면을 균일하고 빠르게 익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제공한다고도 했다.

전자레인지 기능은 더욱 간편해져 최대 800W 고주파 출력으로 간편 데우기와 해동 기능이 버튼 하나로 가능하다. 연속조리 기능으로 해동에 이은 조리가 한 번에 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 간편식 전용 메뉴를 추가해 각 메뉴별 최적의 요리가 버튼 하나로 가능하다고도 했다.

이뿐 아니라 에어프라이어 기능으로 프라이드치킨, 감자크로켓 등 요리를 기름 없이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각종 맞춤 자동요리 프로그램이 내장돼 있어 훈제오리구이, 버터 오징어, 치즈 스파게티 등 생활 속 간편식부터 토스트, 오븐요리까지 총 40여 가지의 요리를 버튼 하나로 누구나 손쉽게 해낸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도현정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