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참여해볼까

[헤럴드경제(수원)=지현우 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다음달 12일 오전 11시까지 입문반 3,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1인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창작한 사진, 영상 등 인터넷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말한다. 유튜브나 아프리카TV에서 활약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인 예다. 이번 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을 통해 진행된다. VOD 시청과 실시간 온라인 수업 병행으로 보다 집중도 높은 양방향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청 전경.

입문반은 기수별 각 40명을 모집한다. 약 1개월 간 온라인 교육이 진행된다. 입문반 3기는 40세 이상의 중장년층을 위한 특화반을 구성해 수준별 맞춤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입문반 4기는 만 14세 이상 경기도민, 채널 보유 대상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콘텐츠 기획, 촬영, 편집 등 실무교육뿐만 아니라 지난 2018 경기 크리에이터 어워즈 대상 수상자이자 인기 크리에이터인 제이키아웃이 참여하는 특강까지 마련돼 1인 크리에이터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다. 보증금 10만원은 교육 70% 이상 참여 시 전액 환급한다. 교육생은 교육기간 내 교육운영사 스튜디오 무료이용이 가능하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신입 크리에이터를 위한 교육운영사(아프리카TV)의 지원프로그램 제공, 크리에이터 소속계약 우선 선발 등 취업연계를 통해 더 나은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중장년층 문의가 급증하는 등 10~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취업 연계뿐만 아니라 1인 크리에이터가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했다.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공고내용과 접수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내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deck917@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