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 1인 마켓 ‘샵바이’에서 택배서비스 오픈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NHN고도는 ‘샵바이’를 통해 쇼핑몰을 운영하는 1인 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이 소규모 택배를 저렴하게 보낼 수 있도록 택배 발송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샵바이’ 한진 원클릭 택배서비스는 배송 물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1인 창업자, 스타트업,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하는 소규모 택배서비스다. 별도 계약과정 없이 온라인 신청만으로 즉시 이용 가능하고, 월 물량이 1건이더라도 ‘샵바이’ 제휴 특가로 저렴하게 택배를 이용할 수 있다. 15시 전 예약 시 당일 픽업이 가능하며, 별도 운송장 프린트 등의 프로세스 없이 이용 가능하다.

‘샵바이’ GS네트웍스 택배 발송 서비스는 GS슈퍼마켓 및 GS25등 전국 1만여 개 GS 포스트박스 설치 지점을 통해 배송이 가능한 소규모 택배서비스다. ‘샵바이’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배송정보를 GS25 편의점 택배로 전송한 뒤, 근처 GS 포스트박스에서 배송 승인번호만 입력하면 택배를 보낼 수 있다. GS네트웍스 택배 발송 서비스 역시 ‘샵바이’ 제휴 특가를 통해 택배사 직접 계약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NHN고도는 “한진, GS네트웍스 택배서비스 오픈에 이어 드롭쉬핑(판매자가 상품의 재고를 직접 보유하지 않고 주문을 처리하는 전자상거래 방식), 풀필먼트 서비스(상품입고/보관/배송과정 일체 서비스) 등 물류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123@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