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 수사·윤 총장 동기’ 송삼현 서울남부지검장 사의

[헤럴드경제] 검사장급 검찰 고위간부 인사를 앞두고 윤석열 검찰총장과 사법연수원 동기인 송삼현(58·연수원 23기) 서울남부지검장이 사의를 밝혔다.

24일 법무부와 검찰에 따르면 송 지검장은 최근 법무부에 사표를 제출했다.

전남 고흥 출신으로 순천고와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한 송 지검장은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장, 대검찰청 미래기획단·형사정책단장 등을 거쳐 2017년 검사장으로 승진했다.

검찰에서는 송 지검장이 라임자산운용 비리 의혹 수사를 지휘하면서 청와대와 여권 상대 수사를 밀고 나가는 바람에 정권에 미운털이 박힌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조상원 부장검사)는 라임의 전주(錢主)로 알려진 김봉현(46) 스타모빌리티 회장에게서 뇌물을 받고 금융감독원 검사 정보를 넘겨준 혐의로 김모(46) 전 청와대 경제정책비서관실 행정관을 지난 5월 구속기소했다.

'노무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노사모)에서 필명 '미키루크'로 이름을 알린 이상호(55) 더불어민주당 부산 사하을 지역위원장도 김 회장으로부터 8000여만원대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전날 구속됐다.

송 지검장이 사표를 내면서 검사장급 이상 공석은 아홉 자리로 늘었다. 법무부는 다음주 검사장급 고위간부 승진·전보 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