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샜다! 다 유출!” 삼성 언팩 흥행 고심

갤럭시노트20 렌더링 유출 이미지.

‘새롭게 보여줄게 없다?’.

8월 5일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신제품 5종의 핵심 스펙과 사진이 사실상 모두 유출됐다. 막상 ‘갤럭시 언팩’에서 새롭게 보여줄게 없는 상황이다. 특히 이번 삼성 갤럭시언팩은 코로나19로 인해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행사보다 흥행몰이를 하기가 쉽지 않다. 시작도 하기전에 ‘김이 다 빠진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삼성전자가 8월5일 열리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할 제품은 ▷갤럭시노트20 시리즈 ▷갤럭시Z폴드2 ▷갤럭시탭 S7 ▷갤럭시 워치3 ▷갤럭시 버즈 라이브 총 5가지다.

중요한 상세 제원도 대부분 유출됐다. 삼성전자 내부에서도 “유출된 내용의 상당부분이 맞다”는 입장이다.

제원 유출은 제조사의 의도와 상관없이 제품 출시 전,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는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 중 하나다. 그동안에도 삼성 주요 제품의 스펙과 사진이 대부분 사전에 유출된 바 있다.

하지만 이번에는 스펙 유출을 통한 입소문 마케팅 효과가 크지 않을 것이라는 지적이다. 무엇보다 코로나19로 갤럭시 언팩이 온라인으로만 진행되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스마트폰은 제품 특성상 오프라인 상에서 직접 만져보는 게 중요하다”며 “상세제원 유출이 언팩에 앞서 기대감을 모으는 ‘바람잡이’ 역할을 했지만, 핸즈온 행사가 없는 상황에서 새로운 것이 없다면, 오히려 김만 빼는 역효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노트20 시리즈의 경우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노트20 플러스(울트라)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특히 갤럭시노트20플러스에는 갤럭시S20에 탑재된 100배 줌 대신 50대 줌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Z폴드2는 전작보다 크기가 커진다. 전작인 갤럭시폴드에서 사용한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CPI) 대신에 갤럭시Z플립과 동일한 초박막강화유리(UTG)가 디스플레이로 활용된다. 또 노치 디자인이 아닌 펀치홀 디자인이 채택된 것으 로 추정되고 있다.

아울러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최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 출시된 삼성전자 애플리케이션 ‘갤럭시 버즈 라이브 플러그인’을 통해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적용된 것이 확인됐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