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KT, 4차산업 인재 채용 업무협약 체결

[헤럴드경제 유재훈 기자] 이노비즈협회(회장 조홍래)가 4차산업 시대를 이끌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선다.

협회는 KT와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EAST 사옥에서 이노비즈기업과 4차산업 인재의 채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조홍래 회장 및 KT 신현옥 경영지원부문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KT가 운영하는 4차산업 아카데미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자와 이노비즈기업(기술혁신형 중소기업) 간 직무 중심 맞춤형 채용연계를 진행하고, 이들의 장기재직을 위한 고용노동부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다양한 정부제도를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AI, SW개발, 5G 네트워크, 스마트에너지, ICT융합컨설팅, 유통망관리, BIZ영업 등 다양한 직무에 대한 총 9주간의 교육과정을 거친다.

조홍래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4차 산업을 이끌 우수 기술인력과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이노비즈기업 간의 매칭을 통해 실질적인 디지털 일자리 창출이 일어날 것"이라며 "앞으로 추진되는 한국판 뉴딜 정책을 완성하는데 이노비즈기업이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신현옥 KT 경영지원부문장은 “이번 협약이 4차산업 인재 발굴 및 이노비즈기업을 성장시키고 나아가 대한민국 기술혁신 생태계에 좋은 씨앗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