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0년 신재생에너지로 100% 전환” 코웨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헤럴드경제 도현정 기자]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의 성과와 오는 2050년까지의 중장기 목표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사진)를 29일 발간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지난해 코웨이가 진행했던 IT기술을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 혁신, 고객 신뢰 강화를 위한 제품 책임,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활동 등의 내용을 담았다. 지속가능경영 주 요소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도 활동과 성과 중심으로 구성했다.

코웨이는 향후 과학기반 감축 방법론(SBT)을 적용한 온실가스 감축 중장기 목표도 발표했다. 오는 2050년까지 신재생에너지로 100% 전환하고,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내세웠다.

코웨이는 경영 성과와 환경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공개하기 위해 2006년 이후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왔다. 보고서는 코웨이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끊임 없는 혁신을 기반으로 사업 성과를 창출하고, 업계 1위에 걸맞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으로 사랑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