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로 다가온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무산 위기…국방부장관-군위군수 면담 성과없이 끝나

[헤럴드경제(군위)=김병진 기자]대구경북 통합신공항 부지 선정을 위한 공동후보지 유치 신청 시한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29일 열린 국방부 장관과 군위군수의 면담이 성과 없이 끝남에 따라 이전 사업 무산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군위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국방부의 요청에 따라 정경두 국방부장관과 김영만 군위군수가 국방부에서 만나 신공항 면담이 이뤄졌으나 성과없이 마무리 됐다.

이번 만남에서 정 장관이 김 군수에게 군위군 여론이 달라졌다며 공동후보지인 소보에 대한 주민 재투표를 하자고 제안했으나 김 군수가 이를 거절했다.

김 군수는 “투표를 하려면 3곳 모두(의성 비안·군위 소보·군위 우보) 다시 해야 한다”며 30일 정오까지 답을 달라는 정 장관 제안을 사실상 거부했다.

김 군수가 또 군 공항 영외 관사 설립 등 대구시와 경북도가 내놓은 중재안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자 정 장관은 “중재안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다”며 국방부 실무자를 질책했다.

이어 정 장관은 “군위군의 공동후보지(군위 소보·의성 비안) 유치 의사 결정이 먼저고 중재안은 그 이후에 협의해 나가야 할 사항”이라고 답했다.

이에 대해 김 군수는 “확정되지도 않은 안으로 군위군민들이 농락당한 꼴이 됐다”며 “선 유치신청, 후 중재안 협의에는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군위군이 군위 소보에 대해 오는 31일까지 유치 신청을 하지 않으면 이전사업은 무산된다.

kbj7653@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