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재도장 시즌…삼화페인트 ‘컬러 컬렉션’ 눈길

[헤럴드경제 유재훈 기자] 삼화페인트공업이 최근 5년간의 아파트의 신축 및 재도장 컬러트렌드를 분석, 아파트 도장에 선호하는 120개 색상을 담은 ‘삼화 컬러 컬렉션 120(SAMHWA COLOR COLLECTION 120)’을 발행했다.

‘삼화 컬러 컬렉션 120’은 삼화페인트 컬러시스템 삼화-NCS 컬렉션 950 컬러북과 600컬러북에서 뽑았으며 주조색과 보조색*으로 활용도가 높은 30색, 그리고 강조색24색으로 구성됐다.

삼화-NCS컬러는 스웨덴 색채연구기관 NCS사의 색채시스템에 자연의 색과 한국인이 선호하는 색상을 선정해 완성한 950개 색상 표준이다.

최근 아파트 외관컬러는 회색계열로 주조색이 확장되면서 강조색으로는 파란색계열을 쓰고있다. 사진은 삼화페인트가 사용된 아산 배방 연화마을 휴먼시아. [삼화페인트 제공]

컬러 컬렉션은 철재 문과 계단용 에나멜 도료, 그리고 아파트 주차장에 많이 쓰이는 바닥재 색상과 장애인 및 여성전용, 전기차 등 전용주차구역의 색상도 넣었다. 삼화페인트는 트렌드에 맞는 컬러디자인센터의 추천 컬러까지 추가해 최종 120색을 구성, 아파트 재도장 때 이 컬러북에서 모두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관련법 개정 등으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재도장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삼화 컬러 컬렉션 120’이 색상과 제품 선택에 있어 훌륭한 가이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화페인트가 최근 5년간의 아파트의 신축 및 재도장의 컬러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강조색 선호도가 주황색계열에서 파란색 계열로 이동했으며 옥상 방수재 역시 녹색에서 회색계열로 점점 변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