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신양균 SK스토아 경영지원그룹장(사진 왼쪽), 김영미 서울서부고용노동지청장이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패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SK스토아 제공]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SK스토아는 고용노동부로부터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 창출, 일과 생활 균형의 모범적 실천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고용노동부가 지난 2018년부터 100대 기업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SK스토아는 출범 3년 만인 올해 처음으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SK스토아 측은 협력사 지원을 통한 동반성장과 가족친화적인 기업문화 형성이 이번 선정의 배경이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2019년 12월 기준 총 임직원 수는 216명으로 출범 당시 기준과 비교하면 약 3배의 높은 고용증가율을 기록했다.

아울러 유연근무제를 통해 출퇴근 시간을 조정하고 '행복 어린이집'을 개소하는 등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행복 경영'도 강화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이사는 “일과 삶의 균형의 중요도가 점점 높아지는 추세로 근로자의 행복과 건강 증진에 힘쓴 결과가 실제로도 좋은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연하고 가족친화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해 SK스토아만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jpark@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