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10에 7명은 게이머…코로나로 이용시간 증가

[콘진원 자료]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 2019년 6월부터 최근까지 국민의 70.5%가 게임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전년도 대비 4.8%p 증가한 수치다.

게임 분야별 이용률(중복응답 가능)을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이 91.1%로 가장 높으며, PC 게임(59.1%), 콘솔 게임(20.8%), 아케이드게임 (10.0%) 순으로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이용자 특성별로는 여성(67.3%)보다 남성(73.6%)의 게임이용률이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20대 이하가 30대 이상 연령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게임을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 같은 조사 내용을 포함해 게임이용자 실태를 분석한 ‘2020년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를 지난 6일 발간했다.

만 10~65세 일반인 3084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게임 이용 시간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 분야별로는 모바일 게임(47.1%), PC 게임(45.6%), 콘솔 게임(41.4%)에서 이용 시간이 증가했다는 응답이 40%대 이상으로 조사된 반면, 직접 게임장을 방문해서 즐겨야 하는 아케이드 게임은 32.3%가 이용 시간이 감소했다고 응답해 게임 플랫폼별 차이를 보였다.

yjc@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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