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2021 온라인 대입 수시 설명회’ 영상 공개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글로벌 교육문화기업 비상교육은 오는 9월23일 시작되는 대입 수시모집 원서 접수를 앞두고, 구로구청과 공동으로 제작한 ‘2021학년도 온라인 대입 수시 설명회’ 동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비상교육은 매년 구로구청과 함께 수험생의 대입 수시 및 정시 준비를 돕기 위한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대면 행사가 어려워지면서 사전 녹화 방식의 온라인 설명회로 대체했다.

이번 설명회는 1부 2020년 상반기 학력평가 및 모의평가 분석, 2부 2021학년도 대학별 수시전형 요강 분석, 3부 2021학년도 주요대학 지원전략, 4부 2021학년도 수시 대학별고사 학습전략, 5부 Q&A의 순서로 이어진다.

강연을 맡은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소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대학별 고사 전형 기간을 조정하거나 수능 최저학력기준 완화, 비대면 면접 실시, 비교과 정량 반영 기준 변경 등 2021학년도 대입전형 방법에도 변화가 생긴다”며 “이 같은 변화의 취지가 수험생 간의 유, 불리를 최소화하기 위함이지만 상대적으로 다른 전형 요소의 영향력이 커질 수 있고, 올해 수시에서도 학생부 종합전형 선발 비중이 높은 만큼 학생부, 자기소개서, 면접 등 자신의 강점 전형요소를 극대화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설명회 영상은 비상교육 유튜브와 구로구청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수험생을 위한 설명회 자료집 PDF 파일은 구로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인쇄된 책자는 구로구청 학습지원센터에서 선착순 700명에게 배부된다.  

yeonjoo7@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