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신항 배후단지 복합물류 클러스터 입주기업 모집 공모

인천항만공사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항만공사(IPA)는 10일부터 인천신항배후단지 내 고부가가치 화물 가공·제조·전시판매 등을 전담할 입주기업 선정을 위해 복합물류클러스터 I단계 1구역의 1차 잔여부지(7만5097㎡)를 대상으로 입주기업 모집공고에 들어간다.

사업대상지는 현재 개발중인 신항 배후단지 중 가장 규모가 커 인천신항의 신규 물동량을 견인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물류기업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대기간은 기본 30년(최장 50년 임대 가능)이고 임대료는 ㎡당 월 1964원으로 책정돼 있다. 다만, 인접한 항만배후단지와 중복투자를 방지하기 위해 ‘인천신항 콜드체인 클러스터’ 내 냉동냉장 물류센터 설치를 추진하는 기업 및 신항 내 ‘복합물류클러스터’ 입주기업으로 선정된 법인은 참여가 제한된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입주기업 선정 안내서에 따라 오는 28일 사업참여의향서를, 9월 21일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포함한 사업신청서류를 인천항만공사에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항만공사는 외부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9월 중 1인의 우선협상대상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입주대상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사업추진계약 등을 거쳐 오는 2021년 하반기부터 운영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www.icpa.or.kr)에 접속해 ‘입찰정보 바로가기’ 메뉴 중 ‘항만부지 입찰정보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디. 궁금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 물류사업부(☎032-890-8261, 8263)로 문의하면 된다.

gilbert@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