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행복솔루션 클릭’ 온라인 서비스 운영

[헤럴드경제(이천)=지현우 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오는 18일부터 코로나블루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과 건강을챙길 수 있는 ‘행복솔루션 클릭’ 온라인 서비스 시범운영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의 47.5%가 불안·우울을 경험함에 따라 정신적·육체적 지지를 위한 생활형 비대면 서비스로 관계기관 상담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해 협업하는 새로운 모델을 전국 최초로 제시한다. ‘행복솔루션 클릭’은 마음소통과 홈트레이닝, 명상, 음악, 호흡 등의 힐링 콘텐츠를 PC나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오는 12월까지 시범운영한다.

이천시는 ‘행복솔루션 클릭’ 온라인 서비스를 시범운영 한다.

‘마음소통’은 정신건강복지센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전문상담사가 상담분야를 나눠 온라인으로 접수된 고민을 24시간 안에 맞춤형 답변을 제공한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불안·자살예방 분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심리상담 가족상담, 가정폭력 분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 학교밖청소년, 보호복지를 맡게 된다.

‘홈트레이닝’은 유아·부모, 성인, 노인 그룹별로 준비된 운동 소도구 중 하나의 키트를 선택하면 집으로 배송된다. 트레이너가 소도구를 이용한 다양한 운동 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집에서 가족 또는 혼자 운동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명상, 음악, 호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 할 수 있다. 후기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시민 누구나 쉽게 언제 어디서든 마음소통을 통해 정서지지를 받고 지친 마음의 치유와 건강 회복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바란다”고 했다.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행복솔루션 클릭’을 검색하면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인구정책팀로 문의하면 된다.

deck917@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