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8년 연속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선정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헤럴드경제 정찬수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0(Best Korea Brands 2020)’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브랜드로는 최초인 2013년부터 8년 연속으로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가치 제고와 고객 만족을 위해 연구·개발과 혁신 기술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에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에 3세대(Gen3) 경주차가 도입되는 2022/23 시즌부터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파트너로 선정됐다.

독일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의 최초 순수 전기차 ‘타이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서 입지도 다지고 있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글로벌 Top 100 브랜드를 선정하는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로, 지난 2013년부터 국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최상위 50대 브랜드를 선정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재무적 요소부터 시장 지배력, 향후 성장 가능성에 근거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며 매년 글로벌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