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무더기 확진 롯데리아…매장 폐쇄에도 ‘쉬쉬’ 논란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햄버거 전문점 ‘롯데리아’ 직원 모임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한 가운데, 롯데리아 측이 이같은 사실을 알리지 않고 조용히 매장을 일시 폐쇄하고 영업을 재개한 것으로 알려져 빈축을 사고 있다.

12일 롯데리아를 운영하는 롯데GRS에 따르면 지난 6일 서울 광진구에서 직원 20명이 회의에 참석했다가 이 가운데 10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됐다. 이 자리는 정례 회의는 아닌 영업 관련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자리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GRS 측은 전날인 11일 종각역점 직원이 코로나19에 확진됐다는 것을 통보받고 하루 동안 이 매장을 폐쇄하고 방역을 했다. 이 지점은 다음 날인 12일 다시 문을 열었다.

롯데리아 강남우성사거리점 전경 [제공=롯데GRS]

또 확진자 발생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혜화점, 면목중앙점, 군자점, 소공2호점, 서울역사점, 숙대입구역점, 건대점 등 7곳을 11일 오후 7시께부터 폐쇄하고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롯데GRS는 롯데리아 홈페이지나 SNS 등에 이같은 사실을 알리지 않아 빈축을 사고 있다. 전날 폐쇄했던 종각역점도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고지 없이 평소처럼 영업 중이다. 이를 두고 롯데GRS가 전날 이미 코로나19 집단감염 우려를 인지했음에도 제대로 고객에게 알리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와 관련해 롯데GRS 측은 “종각역점은 질병관리본부에서 역학조사 후 영업이 가능하다고 해 다시 문을 열었다”며 “확진자 발생 소식에 종각역 외 나머지 7곳은 선제적으로 문을 닫고 방역조치에 나선 것”이라고 밝혔다.

ham@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