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사용자경험 우수한 세계 10대 차량에

[헤럴드경제 = 이정환 기자]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사용자경험(UX)이 우수한 세계 10대 차량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GM은 미국 자동차 평가 전문 기관인 워즈오토가 선정한 '2020 워즈오토 10대 사용자경험 우수 차량'에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워즈오토는 2016년부터 터치스크린, 스마트폰 페어링, 음성제어 네비게이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 사용자 친화적인 기술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사각지대 모니터링 등 운전자 보조 기술 등을 주요 심사 기준으로 하여 10대 사용자경험 우수 차량을 선정해 왔다.

올해는 완전히 새로워지거나 크게 개선된 UX 기능을 갖춘 18개 모델이 후보에 올랐으며, 최종 선정된 10종 중 7종은 SUV 또는 CUV로 나타났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동급 최초로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무선 스마트폰 연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운전자들은 USB 케이블 없이도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간단한 킥모션으로 손쉽게 트렁크를 열 수 있는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듀얼 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시스템 등 차급 이상의 편의사양들을 대거 탑재했다.

한편 쉐보레는 국내 시장에 트랙스,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등 폭넓은 SUV 라인업을 선보이며 SUV 전문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있다.

attom@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