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N라인으로 강력해진 올 뉴 아반떼

올 뉴 아반떼 N 라인 주행 모습[현대자동차 제공]

[헤럴드경제 원호연 기자]국내 대표 준중형 세단 현대자동차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와 'N 라인(N Line)' 모델이 13일 출시됐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2009년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를 선보인 이후 11년 만에 출시하는 가솔린 엔진 기반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고전압 배터리와 저전압 배터리가 통합된 통합형 리튬 배터리 시스템을 적용해 복합 연비 21.1km/ℓ(16인치 휠 기준)에 이른다. 배터리를 2열 아래에 배치해 2열 및 트렁크 공간도 기본 모델과 동등한 수준으로 넉넉하게 확보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현대자동차 제공]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105마력, 최대토크 15.0㎏f·m의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17.3㎏f·m의 구동 모터의 조합으로 시스템 최고출력 141마력, 시스템 최대토크 27.0kgf·m의 힘을 발휘한다.

브레이크 페달과 유압을 전자식으로 제어하는 통합형 전동 부스터를 적용해 보다 부드러운 제동도 가능하다.

올 뉴 아반떼 N 라인은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에 준하는 주행 감성과 차별화된 내·외장 디자인을 적용한 모델이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f·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변속기는 6단 수동변속기와 7단 더블클러치변속기 (DCT) 중 선택할 수 있다.

주행성능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하는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과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N 라인 전용 18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이 기본 탑재됐다.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출 경우 순간적으로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하며 빠른 재가속이 가능하도록 하는 고성능 사양인 레브 매칭(Revolution Matching) 기능도 적용됐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트림 별로 2199만~2814만원이다. 올 뉴 아반떼 N 라인은 트림 별 가격이 2179만~2779만원으로 책정됐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