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80 디젤 모델 19일부터 출고 재개

현대차 제네시스 GV80[현대차 제공]

[헤럴드경제 원호연 기자]현대자동차 제네시스가 GV80 디젤모델의 일부 차량 진동현상에 대한 유효성 검증을 완료하고 고객 대응 조치에 들어갔다.

현대차는 14일 제네시스 고객에게 보낸 문자 메세지를 통해 "GV80 디젤 모델 진동현상에 대한 유효성 검증을 완료하고 조치방안을 마련했다"고 공지했다. GV80의 출고는 오는 19일부터 재개된다.

공지에 따르면 기존 출고 고객에 대해서는 변속제어 로직을 업그레이드하고 6월 배정이 예정됐던 고객에 대해서는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앞서 제네시스는 지난6월 11일까지 출고된 GV80 디젤 모델 전체 차량의 엔진 주요 부품에 대한 보증기간을 기존 '5년 혹은 10만㎞'에서 '10년 혹은 20만㎞'로 연장한 바 있다.

고객 케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우선 출고 전까지 제네시스의 상품성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GV80과 G80에 대한 제네시스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함께 GV80 디젤모델 출고 고객에게는 차체와 앞유리, 타이어에 대해 1년 혹은 2만㎞ 간 품질을 보증하는 바디케어 서비스 패키지Ⅰ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현대차 제네시스는 "앞으로도 단 하나의 문제라도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책임감 있는 자세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