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핀테크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3회 공모전 개최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금융위원회는 제3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은 핀테크 비즈니스 모델 및 기술과 관련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행사다. 핀테크와 다른 산업의 융합 및 협업 관련 아이디어, 핀테크 보안 기술 분야 아이디어, 지급결제나 자산관리 등 분야별 새로운 사업모델 관련 아이디어, 인공지능·블록체인·클라우드·빅데이터 등 신기술 관련 아이디어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공모전은 비즈니스와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비즈니스 부문은 핀테크 관련 사업 종사자로서 사업화 아이디어를 보유한 개인 또는 팀이 지원할 수 있다. 아이디어 부문은 공고마감일 기준 창업 이력이 없는 개인 또는 팀이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10월12일까지다. 핀테크포털 홈페이지(www.fintech.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contest@fintech.or.kr)로 제출하여 신청할 수 있다.

부문별로 8개팀 내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아이디어의 타당성(75%)와 참신성(25%)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시상은 11월12일 서울 마포 프론트원 대강당 진행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상금 2500만원을 비롯해 총 1억원 규모의 상금을 지급한다. 사업공간·컨설팅·멘토링 등 핀테크 창업지원과 관련한 다양한 특전도 제공한다.

paq@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