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동남아 호텔 솔루션 시장 공략 강화

야놀자는 글로벌 사물인터넷(IoT) 전문기업 비네트웍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남아 호텔 솔루션 시장에 영향력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탈마인드란 가나신 비네트웍스 대표(왼쪽)과 김세준 야놀자 글로벌호텔솔루션실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야놀자)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숙박 중개 플랫폼 야놀자가 자사의 객실관리 시스템 와이플럭스(Y FLUX) RMS로 동남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야놀자는 글로벌 사물인터넷(IoT) 전문기업 비네트웍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남아 호텔 솔루션 시장에 영향력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비네트웍스는 주거 및 상업 공간에 적용 가능한 IoT 운영 소프트웨어와 스마트 기기를 개발하는 말레이시아의 선도 IT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비웨이브(bWave)’는 말레이시아 최초로 상용화된 IoT 솔루션으로, 부동산 개발사, 통신사 등 다수의 현지 기업이 도입하고 있다.

양사는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주요 시장을 타깃으로 ▷기술 협력을 통한 와이플럭스 RMS 솔루션 고도화 ▷호텔 판매를 위한 통합 패키지 출시 ▷공동 홍보와 판매 등에 협력한다.

야놀자는 현지 호텔에 도입 가능한 와이플럭스 RMS 통합 패키지를 출시한다.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현지 상황에 최적화된 API(응용프로그램 개발환경) 연동도 강화한다. 또한, 와이플럭스 솔루션 홍보와 프로모션을 공동 진행하는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동남아시아에서도 클라우드 기반 호텔 솔루션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탈마인드란 가나신 비네트웍스 대표는 “와이플럭스 RMS를 동남아시아 전역에 성공적으로 배포해 미래형 여가산업의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재훈 야놀자 HST 그룹장은 “현지 IoT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비네트웍스와의 협약을 통해 현지 호텔에 최적화된 기술을 선보임과 동시에 동남아시아 여가산업에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23@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