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스포티파이 5억 스트리밍 돌파

(여자)아이들이 3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덤디덤디'를 공개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5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여자)아이들은 지난 17일(한국시간)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5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K팝 걸그룹 통산 다섯 번째 기록으로, (여자)아이들은 데뷔 약 2년 3개월 만에 이같은 성과를 세웠다.

2018년 5월 ‘라타타(LATATA)’로 데뷔 20일 만에 음악 프로그램 1위에 오른 (여자)아이들은 이후 ‘한(一)’, ‘Senorita(세뇨리타)’, ‘Uh-Oh(어-오)’, ‘LION(라이언)’, ‘Oh my god(오 마이 갓)’, ‘덤디덤디 (DUMDi DUMDi)’까지 발표한 모든 곡을 히트시키며 글로벌 대세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3일 발표한 싱글 ‘덤디덤디 (DUMDi DUMDi)’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전 세계 42개 지역 1위, 국내 실시간 음원사이트 상위권 랭크, 국내 음악방송 3관왕을 기록했으며 뮤직비디오는 공개 보름 만인 18일 정오 기준 6100만 회를 넘어서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shee@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