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

[헤럴드경제(오산)=지현우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청년들의 눈높이 맞춘 정책을 발굴하고 반영하기 위해 ‘청년정책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오산시 만 19~39세 청년에게 적용할 수 있는 ▷일자리(취업, 창업) 창출 ▷청년대상 교육·문화·예술 프로그램 ▷청년 주거문제 해결 방안 ▷청년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 아이디어이다.

청년정책 아이디어 홍보포스터.

참여대상은 오산시에 거주하는 만 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2명 이상의 공동제안도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21일까지며 오산시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내려 받아 오산시청 아동청소년과로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관련 부서의 1차 심사, 2차 청년정책 위원회와 청년평가단 심사, 시민투표 점수 합산을 통해 시상등급을 결정해 오산시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최고의 청년정책상 1명에게는 50만원, 우수 청년정책상 2명 40만원, 공감가는 청년정책상 3명 30만원, 노력하는 청년정책상 4명 10만원 등 총 10명에게 상장과 부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오산시 관계자는 “정책 제안 공모전을 통해 청년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정책에 대한 체감도를 높이고자 이번 공모전을 계획하게 됐다. 시정에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오산시 아동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deck917@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