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창의재단, 온라인 코딩파티 프로그램 공모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과학창의재단은 다음달 4일까지 ‘2020 온라인 코딩파티 프로그램 추가 공모’를 실시한다.

온라인 코딩파티 프로그램 공모는 참여기업·기관의 교육기부를 통해 민관이 뜻을 모아 높은 교육 효과성을 지닌 프로그램을 국민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소프트웨어 교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대국민 SW교육 체험 행사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가 만들어지고 실행되는 원리를 체험하고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SW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매년 6월(시즌 1)과 10월 2회(시즌 2) 운영되며 올해 시즌 1에서는 총 9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 2주간 누적 27만여명이 참가했다.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 종료 후 4주간 운영되었던 체험기간에도 코로나19로 인한 원격 SW교육 수업 활용 등을 통해 총 19만명이 참가했다.

온라인 코딩파티 프로그램 추가 공모대상은 온라인 코딩파티에 적합한 콘텐츠를 보유한 기업 및 기관이며 공모 부문은 블록코딩, 텍스트코딩, 컴퓨팅 사고력(CT), 인공지능(AI), 기타 등 총 5개이다.

접수된 프로그램은 전문가 검토위원회를 통해 교육효과성, 보편성, 사용자 편의성 등을 고려하여 2020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 프로그램으로의 선정 여부가 결정되며, 선정된 프로그램은 기존의 선정 프로그램과 함께 2020년 시즌2 프로그램으로 추가 구성될 예정이다.

과학창의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민관이 협력 소프트웨어 교육에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수한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