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하반기 공모사업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헤럴드경제(평택)=지현우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5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올해 하반기 공모사업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지역 균형 발전과 효율적인 재정기반 마련을 위한 공모사업 추진에 발 벗고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중앙부처와 산하기관에서 추진하는 공모사업에 대한 추진계획, 대응방안, 쟁점사항 등을 집중 점검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택시는 하반기 공모사업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평택시 제공]

시가 올해 상반기 중 추진한 주요 공모사업은 ▷2021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안전분야)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환경분야) ▷경기도 주차환경개선사업(교통분야) ▷하나금융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지원 사업(복지분야) ▷2020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사업(체육분야) ▷도서관 생활SOC 개선사업 등으로 총 73건 공모사업에 응모해 57건이 선정됐다. 국·도비 382억원을 확보했다.

시는 하반기에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사업(일자리분야) ▷고령자 복지주택사업(복지분야) ▷지자체 지능형교통체계(ITS) 국고보조사업(교통분야)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보건분야)와 환경, 농업, 산림녹지 분야 등에서 590억원 규모 정부 공모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장선 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사업 효과성이 큰 공모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바란다. 균특지방이양에 따른 균특사업 발굴과 도비 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시 핵심 사업에 대한 재원확충과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했다.

deck917@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