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혜택↑…카카오페이카드2 출시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는 카드번호유효기간 대신 원하는 메시지를 넣을 수 있는 커스텀형 카드인 ‘카카오페이카드2’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카드2’는 카드 정보가 카드 플레이트에 노출되지 않는다. 카드번호는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앱 ‘페이카드’ 메뉴에서 모바일로 확인 가능하다. 기존처럼 카드번호유효기간이 있는 형태를 원한다면 신청 시 기본형을 선택하면 된다.

라운드 형태의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으로도 차별화를 꾀했다. 사각형 형태가 아니라 하단을 둥글게 처리해 부드럽고 감각적인 느낌을 더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라이언어피치실루엣 3종 디자인 중 선택이 가능하다.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한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카드 뒷면에 해피포인트, CJONE, 신세계포인트, 이디야 등 38개 주요 멤버십을 적립사용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멤버십’ 바코드를 새겼다. 이 바코드는 카카오페이와 제휴된 멤버십을 사용할 수 있는 100여 개 제휴사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며, 제휴 브랜드는 추후 확대될 예정이다.

캐시비와의 제휴를 통해 카카오페이만의 자동충전형 선불교통카드 기능도 더해졌다. 편의점에 방문해 교통카드를 충전할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머니로 자동 충전되며, 분실 및 해지 시에도 카카오페이머니로 간편하게 환급 받을 수 있도록 해 기존 선불교통카드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교통대금은 1~2일 이내에 사용한 만큼 카카오페이머니에서 차감된다.

'카카오페이카드2'는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홈 화면에 진입한 후 '서비스' 탭에서 '페이카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nature68@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