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창업아이디어 해커톤 개최

포스터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항만공사(IPA)는 부산, 울산, 여수·광양항만공사와 공동으로 ‘SPLASH, 창업 아이디어 발굴 언택트 해커톤’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창업아이디어 발굴 해커톤은 해운, 항만, 물류, 해양뉴딜 등 관련 분야 창업아이디어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공모전이다.

지난해 제1회 SPLASH, 창업 아이디어 해커톤에 참여해 대상을 수상한 쉐코의 경우 IPA와의 1:1 매칭을 통해 2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았으며 인천항 Test-bed 활용, 희망분야 멘토링 등의 후속지원을 통해 사업화를 진행시킨 바 있다.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해커톤은 ▷해운, 항만, 물류 ▷해양 디지털 뉴딜 ▷해양 관광등 관련 분야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5인 이내로 팀을 구성, 참가할 수 있다.

오는 9월 18일까지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를 통해 세부공고 안내 및 접수를 받는다.

서류를 대상으로 예선심사를 진행한 후 본선 진출팀을 선발해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멘토링 제공, 행사 진행으로 비대면 온라인 해커톤을 실시 할 예정이다.

이번 해커톤의 총 상금은 1100만원(대상500만원, 금상300만원, 은상200만원, 동상100만원 각 1팀)이며, 이 외에도 각 PA와 수상팀 간의 1:1 매칭을 통한 창업지원금, 사무공간, 멘토링 등의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

gilbert@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