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도 ‘올스톱’…새 당명 확정할 전국위도 순연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국회 출입기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으로 국회가 폐쇄되면서 미래통합당도 모든 일정을 중단하고 비상체제에 들어갔다. 당 지도부 뿐만 아니라 소속 의원, 당직자 등이 모두 재택근무에 들어갔으며, 내주 예정됐던 전국위원회 일정도 연기했다.

통합당은 전날 국회 폐쇄가 결정된 직후 27일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등을 포함한 모든 일정을 전면 취소한다고 밝혔다.

김은혜 대변인은 “국회 취재진 코로나 확진으로 27일 비대위 취소에 이어 다음주 열릴 예정이었던 상임전국위와 전국위 일정도 상황에 맞춰 일정을 다시 확정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부의 방역지침에 적극 협조하는 차원에서 당 지도부는 자가격리 대상이 아니더라도 개별 지도부와 소속의원, 당직자들에 대한 능동적 감시에 준하는 재택근무에 임할 것을 권고했다”고 덧붙였다.

당초 통합당은 내달 1~2일 상임전국위와 전국위를 잇달아 열어 새 당명과 새 정강정책을 확정할 예정이었다. 통합당은 온라인 비대면으로 전국위 등을 열기로 가닥을 잡았으나, 국회 폐쇄에 따른 재택근무 등으로 일정 차질이 불가피하게 됐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통합당 소속의원들은 공직자이자 한 사람 한사람 국민된 심정으로 정부의 방역조치에 적극 협력하고 임해달라”며 “국가적 위기 앞에서는 방역에 관한 한 과하다 싶을 정도의 대응도 부족하다“고 당부했다.

주호영 원내대표 역시 “이제 우리나라에서 코로나 안전지대는 없다”며 “철저한 방역준칙과 주의를 기울여 더 이상 감염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당 지도부와 의원들은 노트북과 스마트폰으로 연결되는 영상회의 방식으로 내부 회의를 수시 진행할 계획”이라며 “통합당은 회의를 온라인 등으로 대체하고 재택근무와 원격화상회의 등을 통해 결산국회 진행 및 정기국회 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yuni@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