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바퀴 없는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출시

LG전자가 27일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아이언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출고가 기준 69만9천원이다. LG전자는 빈티지 와인, 판타지 실버, 블러썸 핑크 등 새로운 색상을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LG전자 제공]

[헤럴드경제 정세희 기자]LG전자가 27일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로봇청소기와 달리 주행용 바퀴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2개의 물걸레가 회전하며 바닥을 청소하는 동시에 이동한다.

LG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자동 물공급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 기술은 물걸레에 일정한 양의 물을 자동으로 공급해주고 물 공급량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LG 씽큐 앱을 사용하면 5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70만 장의 사물 이미지를 사전에 학습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로 집 구조를 스스로 파악한다. 거실, 주방, 침실 등을 구분해 청소를 원하는 공간이나 원하지 않는 공간을 설정할 수 있는 마이존 기능도 탑재했다. 6개의 레이저 센서를 비롯한 범퍼 센서, 낭떠러지 센서 등 다양한 센서가 장애물을 효과적으로 감지해 피한다.

신제품은 바퀴를 없애고 물걸레를 회전시키는 구동부에 저소음 설계를 적용했다. 음향 파워 레벨 기준 약 44데시벨(dB)의 저소음을 구현했다.

고객은 코드제로 M9 씽큐를 가전관리 애플리케이션인 LG 씽큐(LG ThinQ)에 연결해 스마트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홈뷰 기능을 이용해 집 밖에서도 휴대폰을 통해 반려동물이나 집안 상황을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홈가드 기능은 고객이 외출했을 때 집안의 지정된 구역에서 움직임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사진을 찍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전송한다.

코드제로 M9 씽큐는 아이언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출고가 기준 69만9000원이다. 빈티지 와인, 판타지 실버, 블러썸 핑크 등 새로운 색상을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say@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