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케어 ‘올해의 커뮤니티 클리닉’ 수상

LA비즈니스저널 선정 … 26일 온라인 시상식 가져

이웃케어클리닉
이웃케어클리닉 애린 박 소장이 26일 열린 LA비즈니스저널 주최 화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커뮤니티 클리닉’을 수상한 뒤 소감을 말하고 있다.<사진=이웃케어클리닉 제공>

이웃케어클리닉(Kheir Clinic·소장 애린 박)이 ‘올해의 커뮤니티 클리닉(Community Clinic of the Year)’에 선정됐다.

이웃케어클리닉은 26일 열린 LA비즈니스저널(LABJ) 주최 온라인시상식(2020 Health Care Panel & Awards)에서 ‘올해의 커뮤니티 클리닉’을 수상했다.

경제전문매체 LABJ는 LA지역 의료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 및 보건 향상에 기여해 주민들의 삶을 개선하는데 공헌한 개인 및 기관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애린 박 소장은 “34년 전 방 한 칸으로 시작해 한인 커뮤니티 클리닉으로는 처음으로 연방정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고 지금은 LA한인타운 5곳에서 한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종, 민족, 언어, 문화적 배경을 가진 지역주민에 의료·사회복지·시니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영리 커뮤니티 클리닉으로 성장한 이웃케어가 이번에 상까지 받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시상이 있었으며 이웃케어 외 시더스-사이나이(올해의 메디컬센터), UCLA 헬스(여러 부문), USC 켁 메디컬센터(올해의 보건 및 의료 교육기관), 밀켄 연구소(올해의 의약품 및 치료 연구기관), LA케어 존 박크스 CEO(올해의 보험사 임원) 등이 수상했다. 또 가주의사협회 회장, LA케어 메디컬디렉터, 시티오브호프 CEO 등이 패널로 나와 현 ‘의료계 상황’, ‘효과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 ‘코로나19가 남가주에 미친 영향’ 등에 대해 토론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