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총연맹’ 찾은 이인영 장관…“통일, 이념 문제 아니야”

이인영 통일부 장관(왼쪽)이 27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자유총연맹을 방문, 박종환 총재와 면담에 앞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27일 대표적인 보수단체인 한국자유총연맹을 찾아 총재와 남북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통일부 장관이 국내 대표적인 보수단체인 자유총연맹 사무실을 찾아 총재와 면담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 장관은 “국민 통합을 위해 상생과 번영의 길로 가고자 하는 정신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자유총연맹은 보수와 진보를 아우르면서 국민적 공감대 속에서 뿌리를 튼튼히 하고 있다”고 했다.

또 "자유총연맹에서 사업을 같이한다면 평화 통일의 문제가 이념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국민이 함께 할 수 있는 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하며 비무장지대 내 평화의 길 조성 사업 협력 등을 요청했다.

이 장관은 "정부는 DMZ 평화의 길 조성사업을 하고 있고, 내년부터 더 많은 국민들이 그 평화의 길을 걸을 수 있는 사업들을 기획하고 있다"면서 자유총연맹의 대학생 국토대장정 사업을 언급한 뒤 "본격적인 사업이 진행되면 서로 협업했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박종환 자유총연맹 총재는 "통일은 국민 행복과 국가 발전이라는 큰 안목에서 접근해야 한다"면서 "국리민복에 보수와 진보가 따로 있을 수 없다"고 화답했다. 또 남북 산림협력의 일환으로 '숲 가꾸기 사업'과 '남북 1인 1 나무 심기 운동'을 추진하고자 한다면서 통일부에 지원을 당부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