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해줄 의사 없어…40대 응급환자 3시간 헤매다 결국 숨져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계 없음. [연합]

[헤럴드경제=뉴스24팀] 부산에서 약물을 마신 40대 남성이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찾지 못해 3시간을 길에서 허비하고 울산까지 가서 치료를 받았지만 결국 숨졌다.

부산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26일 오후 11시 23분쯤 부산 북구에서 A씨가 약물을 마셔 위독하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A씨는 음주단속에 적발돼 경찰관과 치안센터로 임의 동행하던 도중 볼 일이 있다며 집에 들렀다가 갑자기 약물을 마신 것으로 알려졌다.

119구급대원은 A씨 위세척 등을 해줄 병원을 찾았지만 대부분 해당 전문의가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

A씨는 결국 심정지 상태에 이르렀고 북구 한 병원에서 응급처치를 받아 겨우 심장 박동을 회복했지만, 약물 중독 증세를 보이던 A씨를 치료할 병원은 찾을 수 없었다.

1시간 20여분간 부산과 경남지역 대학병원 6곳, 2차 의료기관 7곳에 20여 차례 이송 가능 여부를 물었지만, 치료 인력이 없다는 답변만 들었다.

결국 27일 오전 1시께 소방방재청을 통해 A씨가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을 확인, 119구급차에 실려 울산대병원 응급실까지 가서 치료를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신속한 응급처치를 받지 못한 채 길에서 3시간가량을 허비한 탓에 A씨는 중태에 빠졌고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다가 27일 오후 끝내 숨졌다.

부산 북부경찰서는 A씨의 정확한 사망 경위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