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승강기보험’ 모바일 간편가입 개시

[헤럴드경제=한희라 기자]KB손해보험이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 모바일 간편가입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작했다.

이는 지난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은 ‘오픈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활용 기업성보험 온라인 간편가입시스템’을 적용한 상품이다.

KB손해보험은 지난해 7월 ‘공공기관 오픈 API’ 기술을 활용해 건물 주소만으로 보험료 산출이 가능한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을 출시해 보험료 산출 시간을 대폭 단축한 바 있다. 이어 이번에는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 등의 기업성보험을 온라인(모바일 포함)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 서비스로 사업자는 서류제출 및 오프라인 자필서명 없이 소속 직원 또는 대표자가 휴대폰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보험계약을 체결할 수 있어 보험가입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기존 약 3일에서 5분이내로 단축됐다.

KB손해보험은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추가로 ▷재난배상책임보험 ▷개인정보보호배상책임보험 ▷다중이용업소화재배상책임보험 ▷학원배상책임보험 ▷실손보상소상공인풍수해보험 등 5개에 대해 온라인 간편가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hanira@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