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사랑제일교회·집회 참여 진단검사 거부자에 ‘법적대응’ 착수

[헤럴드경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검사를 거부하는 서울 사랑제일교회와 광화문 집회 참여자들에 대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29일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사랑제일교회 및 광화문 집회 참여자이면서 정당한 이유 없이 진단을 거부한 사람은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더라도 전원 형사고발 하고 관련 방역 비용을 구상 청구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연합뉴스]

그는 “이미 경기경찰청과 방역 효율화를 위한 공동대응단이 구성됐지만, 이에 더해 검사를 거부하는 사랑제일교회와 광화문 집회 참여자들에 대한 형사고발 및 구상 청구 소송을 전문적으로 담당할 진단검사법률지원단을 변호사·특사경·역학조사관 등으로 구성하도록 지시했다”고 했다.

이 지사는 전날 페이스북에서도 사랑제일교회와 광화문 집회 참석자를 상대로 “오는 30일까지 가능한 한 빨리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으라”고 촉구했다.

이날 0시 기준, 사랑제일교회 관련 도내 확진자는 총 294명이다. 검사 대상 1350명 중 78명은 연락 두절, 검사 거부 등 이유로 검사가 이뤄지지 않았다. 광화문 집회 관련 확진자는 총 61명이나 아직 연락이 두절되거나 검사를 거부하는 이들을 포함, 미검사자는 1340명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