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약 41시간 만에 ‘아이스크림’ MV 1억뷰 돌파…통산 21번째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아이스크림(Ice Cream)’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통산 21번째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Ice Cream)’ 뮤직비디오는 30일 오전 5시 5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회를 넘어섰다. 지난 28일 오후 1시 공개된 지 40시간 56분만. 이는 블랙핑크가 발표한 역대 뮤직비디오 중 ‘하우 유 하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32시간) 다음으로 빠른 속도다.

‘아이스크림(Ice Cream)’은 심플한 리듬과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가 처음 시도한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를 선보였다.

‘아이스크림‘은 글로벌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발매 첫날 단숨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로 등극했다. 주류 팝 시장인 미국과 영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는 이틀째 2~3위를 오가며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고,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와 미국 톱 50 차트에는 각각 4위 5위로 진입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또한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의 디지털 앨범·신곡·뮤직비디오 차트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쿠거우뮤직과 쿠워뮤직에서는 단 하루 만에 주간 차트(디지털 앨범 부문) 정상을 휩쓸었다.

현재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역시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 공개 당일 1시간당 무려 10만명씩 늘면서 이날 현재 4600만명 이상을 기록 중이다. 블랙핑크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팝스타 저스틴 비버와 DJ 마시멜로에 이어 전 세계 아티스트 3위로 뛰어올랐다.

shee@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