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 운영 핵심 사용자 선발

한국동서발전 직원들이 1일 울산 본사에서 진행된 신규 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 핵심사용자 발대식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제공]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1일 울산 본사에서 신규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핵심사용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동서발전은 지난해 8월부터 국내 기업 ㈜더존비즈온의 ERP솔루션을 토대로 순수 국산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ERP 시스템 ‘큐비스’를 구축, 내년 2월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디지털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가운데 박일준 사장 등 100여명이 화상회의를 통해 참석했다.

지난 7월 사내공모를 통해 본사 및 사업소의 재무회계, 구매자재, 설비관리 등 10개 분야 업무 담당자 총 92명이 핵심사용자로 선발됐다. 핵심사용자들은 이날 발대식 이후 시스템 오픈을 거쳐 시스템 안정화 기간이 끝나는 내년 7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 동안 핵심사용자들은 ▷ERP 시스템 통합테스트 참여 ▷사용자 매뉴얼 검수 ▷시스템 기능 개선 의견 제시 ▷사업소 전달교육 등을 수행한다.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신규 ERP시스템은 향후 회사 업무 기반 시스템으로 사용되므로 현장 직원들의 의견이 중요하다”며 “핵심사용자들의 활동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시스템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oskymoon@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