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배드민턴 전문 유튜브 채널 ‘콕쳐’ 오픈

삼성생명 ‘콕쳐’

[헤럴드경제=한희라 기자]삼성생명이 생활체육 활성화와 건강증진을 위해 배드민턴 전문 유튜브 채널 ‘콕쳐’를 오픈했다.

‘콕쳐’는 올해 삼성전기에서 삼성생명으로 인수된 삼성생명 배드민턴단을 활용해 전국 배드민턴 동호인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가고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콕쳐’ 시즌1 콘텐츠인 ‘콕선생’ 1편 ‘스매시 장인 서승재의 스매시 강좌’가 지난달 28일 론칭됐다. 삼성생명 배드민턴단 정훈민 감독과 복식 국가대표 서승재 선수, 차세대 유망주 이유림 선수가 출연해 원포인트레슨과 함께 실전응용방법을 소개했다. 매주 1편씩 총 12편의 ‘콕선생’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갈증이 많아진 상황에서 명문구단인 삼성생명 배드민턴단의 퀄러티 높은 레슨 및 경기영상 컨텐츠를 통해 비대면 채널로 동호인들에게 한발 더 나아갈 예정이다.

삼성생명이 작년부터 운영한 탁구 전문 유튜브 채널 ‘탁쳐’는 이미 동호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작년 3월 삼성생명 탁구단 유남규 감독이 출연한 동영상 ‘용인 1타 강사! 탁구 레전드 유남규가 직접 가르쳐준다고?’는 업로드 이후 1년 6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누적 조회수 650만회, 구독자수 3만명을 넘어서며 대표적인 탁구 채널로 자리잡았다.

88년 서울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유남규 감독이 출연한 ‘탁구레슨’, 김기택, 현정화 등 탁구 레전드들이 출연해 각자의 비법을 알려주고 출연진과 대결하는 ‘탁사부일체’, 초보자를 위한 레슨 ‘전탁시’와 동호인들을 찾아가는 ‘무림탁구왕’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꾸준하게 관심을 받으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삼성생명은 ‘탁쳐’의 호응에 힘입어 ‘콕쳐’도 생활체육인들에게 도움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동호인들에게 사랑받는 배드민턴 채널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hanira@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