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문대통령 “BTS, K팝 새 역사 썼다…코로나 국난 속 큰 위로”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31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1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인 가수 최로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에 올랐다는 소식에 “코로나19 국난으로 힘들어하는 우리 국민들께 큰 위로가 될 것”이라며 축하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하며 K팝의 새 역사를 썼다”며 “메인앨범차트에서 네 차례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양대 차트를 모두 석권하는 신기록을 세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정말 대단하다. K팝의 자부심을 드높이는 쾌거”라면서 “1위에 오른 ‘Dynamite’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전 세계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만든 노래라고 하니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빌보드는 8월 31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핫 100 최신 차트에 1위로 데뷔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가운데 처음으로 이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핫 100은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다.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mkkang@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