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2030세대에 경품 이벤트

[헤럴드경제=문재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청년들을 대상으로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은행은 1일 주택청약종합저축 및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가입한 1982~2001년생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품은 ▷LG 노트북 gram17 1명 ▷LG 시네빔 PK50KA 2명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 3명 ▷문화상품권 600명 등 총 606명에게 제공된다. 가입은 영업점뿐만 아니라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똑똑 등의 비대면채널을 통해 할 수 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청약 순위가 발생하고 주택 유형별 청약자격을 갖추면 민영주택, 국민주택 모두 청약할 수 있는 상품이다.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다. 2년 이상 가입해있을 경우 연 1.80%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같이 민영주택, 국민주택 모두 청약할 수 있다. 일정 자격이 충족되면 우대이율과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자격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근로·사업·기타 신고소득이 연소득 3000만원 이하인자로서 가입자 본인이 무주택 세대주 또는 무주택 세대주 예정자이거나 무주택 세대의 세대원인자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다. 만 35세 이상이더라도 병역복무기간 최대 6년을 차감하여 만 34세 이하인 경우라면 가입이 가능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청년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