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전세계 아미들 생일 축하 ‘#정국이의_빛나는_스물네번째_여름’,'#JungkookDay’ 1위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전세계 아미들이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의 생일을 맞이해 SNS에서 축하 메시지를 쏟아냈다.

9월 1일 방탄소년단 정국이 생일을 맞이했다. 금일 자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트위터'에서 전세계 아미들의 뜨거운 축하 행렬이 이어지면서 월드와이드(전세계) 트렌드에 '#JungkookDay'가 1위로 올랐다.

이후 '#정국이의_빛나는_스물네번째_여름', 'HAPPY BIRTHDAY JUNGKOOK', 'Jungkookie', 'Jeon Jungkook' 등의 해시 태그들도 연이어 올랐다.

한국 트렌드에서도 '#정국이의_빛나는_스물네번째_여름' 1위를 비롯해 '#JungkookDay', '#정무행알', '#우리 정구기' 등 생일 축하 해시 태그가 눈길을 끌었다.

당일 미국, 영국, 일본 등 약 96개 국가 트렌드에서도 '#JungkookDay', 'HAPPY BIIRTHDAY JK', 'ジョングク' 등이 올라오면서 전세계가 축제의 분위기를 만끽했다.

아미들은 "정국아 가장 행복한 생일 보내" "정국아 발걸음 하나 하나 맞추어 가며 평생 함께하자", "정국아, 태어나줘서 고마워" "소중한 정국이가 항상 행복했으면 좋겠어" "이 세상 모든 반짝임이 너의 앞길에도 가득하길 기도해" "9월 첫날 소중한 선물처럼 와줘서 고마워요" "하고 싶을 때까지 노래해줘 난 항상 응원할게 사랑해 보라해" 등 축복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정국이 속한 그룹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로서는 처음으로 빌보드 '핫 100' 1위에 올랐다.

31일(현지시간) 빌보드 측은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핫 100 차트 1위로 데뷔했다고 밝혔다. 이에 정국의 생일까지 겹치면서 겹경사를 맞았다는 반응이다.

wp@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