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쟁여두자”…CJ올리브영 ‘오늘드림’ 주문 2배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하는 가운데, 화장품도 필요한 물건을 종류별로 한꺼번에 주문해 배달시키는 ‘목적성 구매’가 늘었다. 배달 역시 일부 대면 접촉이 필요한 만큼 자주 이용하기 보다 평소에 쓰는 화장품을 모아 한 번에 구매해 집에 쟁여두려는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2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접어든 기간(8.16~9.1) 즉시 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의 일 평균 주문 상품 수는 지난 3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3.22~4.19)에 비해 2배 이상(101%) 늘었다. 이 기간 일평균 주문 건수가 76% 증가한 점을 고려할 때도 25%포인트 가량 높은 수준이다. 이처럼 주문 1건당 구매 상품 갯수가 늘어난 배경에는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화장품 역시 ‘목적성 구매’ 아이템 중 하나가 됐기 때문이다. 화장품 유통기한이 1~2년으로 상대적으로 긴 만큼 필요할 때마다 구매하기 보다 평소 필요한 화장품들을 한 꺼번에 구매해 보관하는 것이 트렌드가 됐다는 게 올리브영의 설명이다. 실제로 판매 순위에는 마스크팩, 스팟패치, 아이라이너 등 일상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화장품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비말차단마스크도 판매 상위 10위에 올랐다.

CJ올리브영은 코로나19 확산 및 추석 연휴 등으로 늘어날 수 있는 즉시 배송 수요에 대응하고자 지난달 24일부터 ‘오늘드림’ 배송 매장 수를 확대했다. 현재 600여 개 전국 매장에서 배송이 가능하다. 김빛나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