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원’ 전광훈 “순교 각오” 밝힌날…전 목사 사택 등 4곳 압색

방호복을 입은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소속 경찰들이 2일 오후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인근에 있는 이 교회의 전광훈 담임목사 사택에 대한 압수수색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박상현·신주희 기자]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격리 치료를 마치고 퇴원한 2일 경찰이 전 목사의 사택 등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날 오후 4시30분부터 서울 성북구 장위동 소재 전 목사 사택 등 교회 관련 시설 4곳에서 방역 방해 혐의와 관련한 자료를 확보했다. 압수수색은 2시간여만인 오후 6시 40분께 끝났다.

전 목사는 사랑제일교회발(發) 집단 감염 발생 후 교인 등 조사 대상 명단을 일부 누락·은폐한 채 제출해 역학조사를 방해한 혐의(감염병예방법 위반)를 받는다. 그는 방역당국의 자가격리 조치를 어기고 광복절 서울 도심 집회에 참여한 혐의도 받는다.

중앙사고수습본부와 서울시는 지난달 16일 전 목사와 사랑제일교회 관계자들을 경찰에 고발했다. 전 목사는 다음날인 17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서울의료원에 이송됐다.

앞서 경찰은 지난달 21일 정확한 교인 명단 확보를 위해 사랑제일교회를 4시간20분에 걸쳐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교회 내 PC에 저장된 교인 관련 자료에 관한 디지털 포렌식 작업을 진행해 왔다.

경찰 관계자는 "지난 압수수색으로 확보된 압수물 분석 결과, 추가 자료 확보 필요성이 있어 압수수색을 실시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를 받고 퇴원한 전광훈 목사가 2일 오전 자신이 담임목사를 맡은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며 마스크를 고쳐 쓰고 있다. [연합]

앞서 이날 서울 중랑구 서울의료원에서 치료를 받은 지 16일 만에 퇴원한 전 목사는 오전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1년 동안 '이승만광장'(광화문광장 서편)에 수천만명이 모여 문재인 대통령에게 '1948년 건국' 부정과 낮은 단계의 연방제 등을 사과하라고 요구했다"고 말했다.

이어 "답은 안 하고 틈만 나면 저와 우리 교회를 제거하려고 재개발을 선동했다. 이번에는 '우한 바이러스'였다. '우한 바이러스' 전체를 우리(교회)에게 뒤집어씌워서 사기극을 펼치려 했으나 국민의 현명한 판단 덕분에 실패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전 목사는 "저는 정치가·사회운동가가 아니라 한국 교회를 이끄는 선지자 중 하나다"며 "한 달은 지켜보겠지만, 문 대통령이 국가 부정, 거짓 평화통일로 국민을 속이는 행위를 계속하면 한 달 뒤부터는 목숨을 던지겠다. 저는 순교할 각오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pooh@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