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13세 이상 국민 통신비 2만원 지원 추진…내일 기재부 발표”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청와대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등 지도부와 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현정 기자]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13세 이상 국민에게 월 2만원의 통신비를 일괄 지원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같이 말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의 민주당 주요지도부 초청간담회에서 이낙연 대표는 '액수가 크지는 않더라도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게 통신비 지원해 드리는 것이 위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일괄 지원을 요청했다"며 "이에 문 대통령도 '같은 생각이다. 코로나로 인해 다수 국민의 비대면 활동이 급증한 만큼 통신비는 구분 없이 일률적으로 지원해드리는 것이 좋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는 오늘 당의 요청에 따른 13세 이상 전국민에게 통신비를 지원하는 문제를 충분히 검토해서 이를 비상경제회의에서 최종결정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른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 확대 여부에 대해선 "재원은 다소 늘어날 것이지만 전체 예산의 규모는 애초 계획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될 것으로 알고 있다"며 "구체적인 내용은 내일 기재부가 비상경제회의 이후 발표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간담회에선 착한 임대료 문제도 논의됐다. 최 수석대변인은 "김태년 원내대표가 임대료를 깎아주는 임대인에 대한 세제 혜택을 연장하면 위기 속에 서로 연대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취지의 발언을 하자 문 대통령은 김 원내대표의 말대로 임대인에 대한 세제혜택을 계속 연장하는 방안을 챙겨달라고 청와대 참모들에게 지시했다"고 했다.

추미애 장관 아들의 군 특혜 의혹이나 윤영찬 의원의 포털 매체 관련 발언 등은 간담회에서 거론되지 않았다.

rene@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