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테리어)한솔홈데코 ‘준불연 패널’, 집에서 검증된 안전성 상업공간으로 확장

한솔홈데코가 집에서 검증된 안전성 강화 내장재를 상업공간으로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준불연, 항균, 흡음 등 주거환경에서 필수로 꼽히는 기능을 갖춘 제품들이 상업 및 문화시설에서도 통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한솔 준불연 패널’(사진)은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 제품. 350도에서도 타지 않고 오염물질에 장시간 방치된 후에도 표면 변화가 없다. 고강도 표면재를 적용해 마모와 찍힘, 긁힘에 강하다. 인체에 유해한 균과 곰팡이 증식을 억제하는 기능도 갖췄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디자인도 고급스럽고 자연스러운 우드 및 대리석 패턴을 비롯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두께가 얇아 기존 벽 위에 덧대 시공할 수도 있어 주거 환경이나 상업공간의 리모델링 공사에도 적합하다. 부분 탈착이 가능해 유지·보수도 용이하다고 덧붙였다.

또 ‘미네랄울 흡음 천장재’는 흡음성능이 우수해 주거공간의 층간소음 부담을 줄여준다. 한솔은 음향에너지가 재료면에 흡수되는 흡음성능이 타사 제품보다 10~20% 이상 우수하다고 밝혔다. 인접한 공간으로 음향이 전달되는 것을 줄여주는 차음성능도 뛰어나다. 주거공간 외에도 강의실이나 극장, 영화관 등에서도 사용하기 좋다는 게 한솔측 설명이다.

이밖에 ‘한솔 프루프 패널’은 친환경 고성능 규산칼슘 보드. 온도편차에 따른 길이 변형율이 적고 내수성, 내화성, 차음성이 우수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불연제품으로 화재에 강하고 유해물질을 함유하지 않고 포름알데히드 같은 독성물질을 배출하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이다. 세균 번식 및 곰팡이나 해충 증식을 억제하는 항균성도 갖췄다.

도현정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