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골 넣은 손흥민, 그 4골을 모두 도운 케인…10점 만점에 10점

0920-3
손흥민이 20일 사우샘프턴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순간 손가락 세개를 펴보이고 있다.<nbcsports캡처>

손흥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진출 후 1경기 최다인 4골을 폭발시켰다. 그 4골을 모두 해리 케인이 어시스트했다. 두 선수 모두 ’10점 만점에 10점’ 활약상이었다.

토트넘이 20일(현지 시간) 영국 세인트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샘프턴과의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 원정경기에서 5-2로 크게 이겼다. 먼저 실점을 허용했으나 이후 골 세례를 퍼부으면서 역전승을 거뒀는데, 그 중심에 손흥민이 있었다.

이날 토트넘은 전반 31분 상대 스트라이커 대니 잉스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실점 후 토트넘은 급한 마음에 패스미스들이 나왔고 여유를 가진 사우샘프턴의 공격은 번번이 효율적이었다. 자칫 추가실점까지 나올 수 있던 상황, 흐름을 바꿔준 선수가 손흥민이다.

손흥민은 전반 추가시간 역습 상황에서 케인의 패스를 받아내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 사우샘프턴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는 손흥민을 위한 시간이었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손흥민의 역전골이 터졌다. 후반 2분 이번에도 케인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수비수들을 따돌리고 왼발로 마무리, 다시 사우샘프턴 골망을 흔들었다. 양발잡이의 진가였다.

손흥민은 후반 19분에도 빼어난 마무리 능력을 과시했다. 역습 찬스에서 골키퍼와 일대일로 마주한 손흥민은 정확한 슈팅으로 또 한 번 득점을 성공시켰다. 손흥민이 잉글랜드 진출 후 정규리그에서 해트트릭을 작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손흥민은 후반 28분 박스 안 왼쪽 각이 많지 않은 곳에서 또 한 번 왼발 슈팅을 성공시켜서 4번째 골까지 만들어냈다. 매 시즌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있는 손흥민이 또 하나의 진한 발자국을 찍었다.

첫 번째 득점부터 4번째 득점까지 어시스트를 모두 주포 해리 케인이 작성했다는 것 또한 흥미로운 포인트였다.

축구 통계사이트 ‘옵타’에 따르면 프리미어리그 1경기에서 한 선수가 4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한 것은 케인이 6번째였고 잉글랜드 선수로는 최초였다. 2019-20시즌 내내 케인이 기록한 도움이 단 2개였는데 이날 4개를 작성했으니 놀라운 일이었다. 손흥민 도우미로 활약하던 케인은 후반 37분 승리에 쐐기를 박는 득점까지 성공시켰다.

경기 후 축구통계매체 후스코어드는 4골을 터뜨리며 원맨쇼를 펼친 손흥민에게 10점 만점을 부여했다. 그리고 1골4도움을 작성한 케인도 10점을 받았다. 영국의 BBC는 손흥민에게 평점 9.07을 주며 경기 최우수선수로 뽑았다. 케인의 평점은 8.64였다.(뉴스 1)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