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헨스, 녹물제거· 수압상승 ‘세면대 정수필터’

환경가전 기업 원봉(대표 김중희)은 루헨스 브랜드로 세면대 녹물제거 필터 ‘세면대 정수필터’(사진)를 새로 내놓았다.

세면대 필터는 비타민샤워기, 세탁기 정수필터, 싱크대용 주방 정수필터에 이은 제품. 미세 불순물 ·녹물 제거 본연의 기능에 집중한 게 특징이다. 마이크로 세디먼트필터가 적용돼 머리카락 지름보다 10분의 1 작은 5µm 이상의 불순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복합소재가 아닌 단일 세디먼트소재를 적용해 정수력을 높이고, 수명을 향상시켰다고 루헨스 측은 밝혔다.

회사 측은 “정수기와 같이 섬세한 검증도 진행했다. 국제적으로 공신력 높은 NSF(미국위생협회) 인증, 납·수은·카드뮴 등 인체 유해물질 유무를 평가하는 유해물질 사용제한(RoHS) 인증을 완료한 필터가 사용됐다”며 “수도용 제품 필수 인증사항인 KC위생안전기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특히, 390개의 미세 살수홀이 피부를 자극하지 않고 수압을 상승시킨다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도꼭지 보다 약 10% 이상 절수가 가능하다고도 했다. 따라서 수압이 약한 가정에서 사용하기 용이하다.

이밖에 가정마다 다른 수전규격에 모두 설치할 수 있도록 6종 어댑터와 스패너가 포함됐다. 기존 수전을 교체하지 않고 수전 출수구에 빠르게 설치할 수 있다고 루헨스 측은 설명했다.

조문술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