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통산 10번째 5억뷰 MV 탄생…‘다이너마이트’도 돌파

방탄소년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돌파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20일 오전 9시 6분경 유튜브 조회수 5억 건을 넘었다고 이날 밝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0번째 5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지난 8월 21일 오후 1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힐링송’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고,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았다.

차트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기록해 한국 가수 최초의 역사를 남긴 데 이어 최신 차트(10월 17일 자)에서도 2위에 오르며 7주째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또한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도 선전 중이다. 최신 10월 17일 자 차트에서 ‘빌보드 글로벌 200’ 3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2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1억뷰의 ‘DNA’, 9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7억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6억뷰씩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각 5억뷰의 ‘쩔어’, ‘세이브 미(Save ME)’, 4억뷰의 ‘낫 투데이(Not Today)’ 등이 있다.

shee@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