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아세안 문화혁신포럼 21~22일 광주서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문화예술 환경 하 한·아세안 교류와 협력, 혁신을 논의하는 ‘2020 한·아세안 문화혁신포럼’이 10월 21~22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에서 캄보디아 출신의 영화 거장 리티 판 감독은 캄보디아의 아픈 역사를 극복하고 새로운 메시지를 전달하는 문화콘텐츠의 역할과 한·아세안 협력의 의미를 이야기한다.

이어 이날치 밴드 소리꾼 안이호와 베트남 출신의 음악인 트리 민이 ‘전통의 세계화를 통한 변화와 도전’을 주제로 의견을 나눈다.

둘째 날은 오석근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과 김혜인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위원이 각각 한-아세안 영화기구와 시각예술기구 설립계획을 소개한다.

필리핀의 메리 캐슬린 퀴아노 카스트로 ‘더 아세안 매거진’ 편집장과 베트남의 두엉 빗 한 유네스코 방콕사무소 문화 부서장은 아세안 국가의 문화예술 활동 현황과 정책을 공유한다.

이번 토론회와 부대행사는 토론회 공식 누리집(www.aseanrokculturesummit.kr)과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이 포럼이 한·아세안의 문화를 통한 혁신의 기반이 되고, 향후 한·아세안이 문화공동체로 나아가는 의미 있는 진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yjc@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