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MV10억뷰 돌파…통산 2번째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돌파했다.

25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19년 4월 발매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는 24일 오후 11시 12분경 유튜브 조회수 10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지난 5일 11억뷰를 돌파한 ‘러브 유어셀프 승 ‘허’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에 이어 통산 2번째 10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곡이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에 머무르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마치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뮤직비디오는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화려하고 이국적인 세트에서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는 할시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경쾌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수십 명의 댄서와 함께하는 마지막 장면은 군무의 진수를 보여 준다.

방탄소년단은 이외에도 11억뷰를 기록한 ‘DNA’, 각 7억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각 6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각 5억뷰의 ‘쩔어’, ‘세이브 미(Save ME)’, 4억뷰씩 기록한 ‘낫 투데이(Not Today)’와 ‘다이너마이트(Dynamite)’, 각 3억뷰의 ‘봄날’, ‘상남자’, 각 2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등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shee@heraldcorp.com

 

Print Friendly